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쿠아로빅 효과 좋은이유 10가지

by 쓰는사람 하이디 2023. 5. 2.
반응형

아쿠아로빅을 작년 6월부터 꾸준히 하고 있어요~

코로나 끝나고 수영장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달려가 등록을 했어요. 

일주일에 2번씩 꼭꼭 절대 빠지지 않고 아쿠아로빅을 다니고 있어요.

그 시간이 너무 즐거워서 빠지고 싶지 않거든요~~

 

 

아쿠아로빅이 노인들의 운동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사실 굉장한 운동량과 에너지 소비가 되기 때문에 모든 연령층에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운동이 끝나고 나면 지치고 말거든요. 

고강도 에너지 소모와 운동량에 비해 관절과 몸에는 무리가 거의 없으니 너무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해요. 

 

아쿠아로빅 효과 좋은이유 10가지

알아볼께요~


1. 칼로리 소모 :  체중 감량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고에너지 운동이다. 
2. 온 몸이 물에 자극 받아 마치 전신을 마사지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은 물론 군살제거에 효과적이다.
3. 수영을 못해도 할 수 있다.
4. 관절통, 관절염 등의 질환이 있는 경우 특히 유용하다. 지상에서는 운동동작이 무릎이나 허리 등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물 속에서는 그 충격이 줄어들어 관절 손상이 거의 없다.
5.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고 모든 연령대에게 적합한 낮은 충격의 운동이다. 

6. 여럿이 함께 하는 운동이라 즐겁게 할 수 있다.

7. 스트레스 감소: 물의 진정 효과와 운동 중 엔도르핀 방출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8. 심혈관 지구력 증가: 아쿠아로빅은 심혈관 지구력을 개선하고 심장과 폐를 강화하는 좋은 방법이다. 

9. 근력 강화: 물의 저항은 근력과 탄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신 운동이다. 

10.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 아쿠아로빅과 같은 규칙적인 운동은 심장 질환, 당뇨병, 비만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운동도 물속에서 하면 열량소비량이 더 많아 지상에서 걷는 것보다

수중에서 걷는 경우 운동량이 5~40배 정도까지 증가합니다. 

 

저는 엄마랑 함께 아쿠아로빅을 다니는데 처음엔 운동하기 무척 싫어하셨어요. 

겨울에는 특히 귀찮고 춥고 번거롭다고요. 

하지만 요즘은 아쿠아로빅 하고 난 후의 상쾌함과 어깨통증의 사라짐의 효과까지 보시고는 아주 즐겁게 운동하고 계십니다. 같이 운동만 하는건데 왠지 큰 효도를 하고 있는거 같아 뿌듯합니다. 

 

참!! 아쿠아로빅의 좋은점 한가지가 빠졌네요!

그것은 바로 저렴한 운동가격입니다. 

저랑 엄마랑 합쳐서 한달에 5만원이 조금 넘어요. 

이 가격에 운동도 즐겁게 하고, 싹 씻고 나오니 목욕값까지 버는듯한데~

너무 가성비가 좋아요 좋아~~

 

건강 100세를 위해 우리 운동해요^^

 

 

아쿠아로빅 시작했어요~ 부천 복사골스포츠센터

아쿠아로빅 시작했어요~ 너무나 좋아하는 아쿠아로빅을 다시 시작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강제적으로 쉬었는데 강습이 다시 시작되었어요. 벌써 지난 5월부터 시작했더라고요. 저는 아쉽게도 2

heidi21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