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일기

<미국 유학생 생존 일기> 추억의 기름떡볶이 만들기!

by 베짱미나 2023. 2. 20.
반응형

오늘은 저녁으로 간단하게 국물 없는 기름 떡볶이를 먹었다.
며칠전부터 계속 해먹고 싶었는데 오늘 결국 해먹었다!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아서 평상시에 간식으로 먹기도 좋은 것 같다.
그럼 이제부터 해먹기 쉬운 기름 떡볶이 만드는 법을 써보겠다 ㅎㅎ



기름 떡볶이


재료로는 간단하게 어묵하고 떡국 떡을 준비했다.
기름 떡볶이하면 역시 떡국 떡인것 같다.
(재료는 다 한인마트인 H마트에서 구매했다 ㅎㅎ)


떡이 냉동되어있어서 30분동안 물에 불려줬다.
냉동 떡이 아니라면 이 과정은 그냥 패스해도 오케이다 ㅎㅎ


어묵은 먹기좋게 잘라줬다.
역시 어묵은 사각어묵이 짱인듯. ㅎㅎ



소스 만들기


소스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는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올리고당(물엿), 간장이다.
(소스 재료 또한 H마트에서 구매했다 ㅎㅎ)


떡 300g을 기준으로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물엿 1스푼을 넣으면된다.
나는 떡을 더 많이 하고 어묵도 추가해서 1.5배씩 넣어줬다 ㅎㅎ


양념을 다 만들었으면 이렇게 떡과 조물조물 버무려주면 된다.


다 버무린 떡은 기름은 적당히 두른 팬에 볶아주면 된다.
이때 주의점은 국물이 없기 때문에 쉽게 떡이 탈 수 있어서 신경써서 볶아주어야한다!


짜잔 !!
다 완성된 기름떡볶이 비주얼 !!
침샘 폭발이다 ㅠㅠ
다 완성된 기름떡볶이에 깨를 솔솔 뿌려주면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

배고플때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기름떡볶이!
아침 점심 저녁 뿐만 아니라 간식, 야식으로도 다 추천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