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일기

<미국 유학생 생존 일기> 코스트코 연어로 요리하기! (연어초밥, 연어덮밥)

by 베짱미나 2023. 2. 13.
반응형

<미국 유학생 생존 일기> 코스트코 연어로 요리하기! (연어초밥, 연어덮밥)


오랜만에 간 코스트코 !
코스트코를 가면 항상 연어를 사서 연어요리를 해먹곤 한다 ㅎㅎ
연어는 24달러에 샀는데 한화로 삼만원 정도 한다. (대략 40센치 정도)


연어를 사오면 이런식으로 한끼 먹을 만큼 잘라 소분을 해놓는데, 한 6덩이 정도 나온다!
이렇게 자른 연어에 레몬즙을 뿌려서 냉동고에 넣어 놓곤한다.

오늘은 이 연어 한덩이를 이용해서 연어 요리를 해보려고 한다 ㅎㅎ





연어 초밥


연어 초밥을 만드는 첫번째 단계는 이렇게 연어 회뜨기다!
나도 처음에는 회뜨기가 정말 어려울줄 알았는데 코스트코처럼 손질이 되어있는 연어는 그냥 얇게 썰면 된다.


다음으로 할 일은 초밥 밥 양념하기!
대충 식초 2스푼, 설탕 1스푼, 소금 1/2 스푼 정도 넣어 섞으면 된다.
한그릇정도 되는 밥에 조금씩 넣어보멶서 간을 보면 된다 ㅎㅎ


그렇게 간을 맞춘 밥을 이쁜 직사각형 모양으로 뭉쳐준다 ㅎㅎ


와사비는 이정도? 나는 와사비를 좋아해서 넣었지만 와사비는 사람의 취향에따라 알아서 넣으면 된다.


연어를 얹어주면 이렇게 때깔좋은 연어초밥 완성!!
간장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다 ㅎㅎ



연어덮밥


먼저 연어 덮밥에 넣을 양파를 따뜻한물에 5분정도 넣어놓는다.
그러면 양파의 맵기가 빠져 맛있게 먹을 수 있다ㅎㅎ


코스트코에서 산 샐러드키트를 연어덮밥에 넣어먹기로했다.
나는 상추나 깻잎이 따로 없어서 샐러드 키트를 사용하긴 했지만 신선한 상추를 넣어먹으면 더 맛있다 !


미국에는 일반마트에 초장같은것은 잘 안팔아서 이렇게 직접 만들어먹곤한다.
초장 만들기: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식초 1스푼, 설탕 1스푼, 물 2스푼


밥에다가 준비한 덮만 재료들을 이쁘게 올려놓으면 맛있는 연어덮밥이 완성된다!
초장 많이 넣어서 비벼먹으면 한끼식사 뚝딱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