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일기

<미국 유학생 생존일기> 옥수수 김치전 만들기!!

by 베짱미나 2023. 2. 18.
반응형

<미국 유학생 생존일기> 옥수수 김치전 만들기!!


오늘 점심으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김치전을 하기로했다.
마침 집에 김치전 재료들과 옥수수캔이 있어서 얼마전 인스타에서 레시피를 본 옥수수 김치전을 해먹었다.
옛날에는 전하면 손이 많이 가고 귀찮은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히 만들 수 있는걸 왜 안해먹었나 모르겠다.
그럼 이제부터 간단한 옥수수 김치전 만들기 고고!



옥수수 김치전


옥수수 김치전을 만들기위해서 필요한 재료는 정말 간단하다.
김치, 부침가루, 옥수수만 있으면 된다!
(옥수수가 없으면 그냥 김치와 부침가루만 사용해 김치전을 해먹으면 된다.)
미국에서 이런 한국 음식 재료 구하기가 어려운데, 나는 근처에 H 마트가 있어서 김치랑 부침가루 다 쉽게 구할 수 있었다 ㅎㅎ
(시애틀 사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주변 페더럴웨이에 H 마트도 있고, 살짝 한인타운 같은 느낌이다.)


먼저 옥수수캔의 물을 다빼주고 옥수수만 그릇에 넣어놓는다.
나는 옥수수캔 한통을 다 썼다.


그리고 나서는 김치를 잘게 썰어서 많이 넣어줬다 (옥수수와 1:1 비율)
그리고 부침가루와 물을 넣어서 잘 섞어줬는데, 부침가루는 6스푼, 물 6스푼, 김치국물 1스푼 정도 넣어줬다.
반죽이 너무 꾸덕하지 않게, 그렇다고 너무 묽지도 않게 비율을 잘 맞춰가면서 만들면 된다.


잘 섞은 반죽을 구워주기만 하면 요리 완성이다!
너무 두껍지않고 얇게 잘 펴주면서 구웠다 ㅎㅎ


짜잔 !! 완성본이다 !!
김치전을 뒤집는데 애를 많이 먹긴했지만 나름 성공적으로 완성한 것 같다 ;;ㅎㅎ

정말 간단하게 10분컷?으로 해먹을 수 있는 옥수수 김치전 !! 밥해먹기 귀찮을때 추천한다.
그냥 김치전과 다르게 옥수수를 넣어서 그런가.. 더 맛있었던것 같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