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중

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은 사라진다.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by 쓰는사람 하이디 2022. 8. 13.
반응형

독소를 제거하면 비만과 질병은 사라진다.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독소에 대한 이야기는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과 <나는 질병 없이 살기로 했다>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긴 하지만 여기에서 다시 검토해보겠다. 자연위생학의 핵심은, 우리 몸속을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는 '살아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몸속이 깨끗하면 겉모습에서도 그대로 드러난다. 당신이 심리적으로 불안하면 그 불안함도 얼굴에 드대로 드러난다. 부끄러우면 얼굴이 빨개지고 놀라면 얼굴이 창백해진다. 그런 심리적인 것도 몸에 드러나는데, 몸의 건강상태가 밖으로 드러나는 것은 당연하지 않겠는가?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은 에너지 강화와 체중감량에 주력하고 있지만, 사실 기본적인 목표는 몸속을 깨끗이 하는 것이다. 몸의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면 비만과 질병은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고 나는 강력하게 주장한다. 우리 몸은 다른 모든것과 마찬가지로 더럽혀질 수 있다. 자동차의 내부 부품들에 기름때가 끼면 깨끗이 제거할 때까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다. 우리 몸속에 노폐물이 있으면 제대로 작동할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 몸의 기능이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독혈증이 그 원인이다. 독혈증은 음식을 섭취하고 그중에서 우리 몸에 유용한 것을 취한 다음, 신체에서 나머지를 제거하는 모든 과정에서 발생한다. 

우리가 음식을 먹으면 그 영양분을 흡수한 후 체내의 노폐물을 내보내는 신진대사가 일어나는데, 몸에서 노폐물을 제거하는 속도보다 노폐물이 쌓이는 속도가 더 빠르면 몸에 독혈증이 생긴다. 이 독성이 강해질수록 살은 더 찌고 몸은 더 아프게 된다. 

 

우리 몸에는 100조 개의 세포가 있다. 이 세포 중에서 매일 300~800억 개의 세포가 사망한다. 이 세포의 시체들이 몸에 쌓인다. 따라서 우리는 이 세포들을 제거해야 한다. 왜 그럴까? 죽은 세포는 우리 몸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도 않을뿐더러 독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독혈증이라는 단어도 독성에서 유래한 말이다. 사용이 끝난 세포는 죽는다. 죽은 세포가 제거되는 속도보다 쌓이는 속ㄷ가 빠르면, 우리 몸이 유독물질로 오염되어 장기들이 망가지기 시작한다. 

 

 

세포의 시체만 독성물질을 발생시키는 것이 아니다. 우리 몸에 해로운 독소를 발생시키는 또 다른 원인이 있는데 무엇일까? 그렇다. 바로 음식이다. 우리 모두가 아끼고 사랑해 마지않는 오랜 친구 음식 말이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섭취하는 가공식품의 양은 상상을 초월한다. 소장과 대장에서 쓸모없는 노폐물과 유독한 첨가제가 흡수된 다음 신속히 배출되지 않으면 이 독성물질들은 서서히 축적된다. 세포의 시체, 소화된 후의 음식물 찌꺼기, 그리고 가공식품의 첨가제들이 만들어내는 독성의 잔여물이 독혈증을 유발하는 원인이다. 

 

우리 몸이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려면 이 독성노폐물이 없어야 한다. 

비만과 질병없이 장수하려면, 자신의 몸속에 독성물질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이를 최소화해야 한다. 

 

질병이란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우리 몸이 발버둥 치는 현상이다. 그러니까 복통이란, 우리 몸이 배 속에서 과잉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발버둥 치는 현상이라는 말이다. 그러니까 두통이란, 우리 몸이 머리에서 과잉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발버둥 치는 현상이라는 말이다. 노폐물의 제거에 사용되는 신체 부위에 따라 각각의 질병은 다른 이름으로 불린다. 그래서 수많은 질병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질병의 숫자만 해도 무려 4만 개다. 하지만 대부분의 질병은 서로 다른 종류의 독혈증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이 핵심이다. 자본을 계속 확장해야 할 사명을 가지고 태어난 제약과 병원 비지니스는 각각의 질병을 서로 관련이 없는 개별적인 것으로 본다. 이를 통해 수천수만의 질병이 탄생(?)했다. 이를 통해 '그냥 의사'에서 이름도 생소한 수백수천 종류의 '전문의'가 탄생했다. 그러나 그것은 물, 이슬, 얼음, 서리 및 눈이 모두 서로 명확히 다른 본질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것과 같다. 

 

당신의 체력이 아무리 좋아도, 당신이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 그 어떤 노력을 해도 독성 치수가 높으면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된다. 결국 당신은 독성에 굴복하여 질병으로 앓아눕게 될 것이다. 앞서 독성치수를 최대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날씬한 몸매와 장수의 비결이다. 

 

발췌_하비 다이아몬드 박사의 자연치유 불변의 법칙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