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중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발효식품 4가지

by 쓰는사람 하이디 2022. 7. 12.
반응형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발효식품 4가지 

 

미국 건강전문 월간지인 <헬스>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을 선정했다. 

스페인의 올리브오일, 그리스의 요구르트, 대한민국의 김치, 인도의 렌틸콩, 일본의 낫토!

이 5대 건강식품 중 3가지가 바로 발효식품이라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세계적인 장수 국가로 유명한 나라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모두 전통적인 발효식품을 가지고 있다는 점도 중요하다. 우리나라 역시 뛰어난 발효식품을 가지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적절히 활용하고 제대로 섭취하는 법을 알지 못한다. 

우리 건강에 꼭 맞는 발효 식품을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자. 

 

 

발효식품이 자연치유력을 높인다!

 

감기면 감기, 눈병이면 눈병, 어떤 바이러스가 유행을 하면 꼭 병에 걸리는 사람이 있다. 반면 어떤 바이러스에도 괜찮은 사람이 있다. 그 차이는 뭘까?

병을 이기는 힘은 바로 내 몸 안에 있다고 한다. 병에 걸리지 않는 강한 몸을 만드는 것은 바로 면역력이다. 병원에 가지 않고, 약을 먹지 않고도 스스로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

 

 

자연치유력, 어떻게 키우나?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면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이 자연치유력이다. 피부에 상처가 나면 피가 나고 굳고 새살이 돋는 것처럼 몸속에 이상이 생겨도 저절로 나을 수 있는 힘이 있다. 

인간의 평균 수명이 늘어났지만 병이 점점 많아지고 병에 잘 걸리는 이유는 바로 자연치유력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자연치유력의 열쇠, 유산균

 

우리가 건강하게 살고 있느냐 하는 것은 우리 장 속에 있는 유산균이 어떤 균형을 이루고 있느냐에 따라 결정이 된다. 쉽게 예를 들면, 음식을 먹으면 찌꺼기가 있다. 그것들이 간을 거치고 장을 거쳐 변으로 배출되지 못하면, 독소가 되어 혈관을 타고 간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러한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바로 유산균이다. 

 

 

내 몸 지키는 최고의 발효식품

 

1.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무병장수 음료, 요구르트

시판용 요구르트를 꾸준히 먹으면 무병장수가 가능한 것일까? 전문가들은 그렇게 할 경우, 당뇨병 환자로 오래 살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시판되는 요구르트는 단맛과 보존의 문제 때문에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다. 무병 장수를 위해 요구르트를 마신다면 무설탕 요구르트를 구입하거나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 

 

 

2. 구수한 효능의 발효음식, 청국장

청국장은 공기나 토양, 콩이나 볏짚에 붙어 있는 고초균(바실러스균)을 이용해 만드는 식물성 단백질 발효식품을 말한다. 

청국장을 만드는 것은 콩이다. 사실 콩 단백질은 입자가 커서 우리 몸속에서 소화, 흡수되기가 어렵다. 그런데 청국장의 고초균은 단백질의 소화, 흡수를 도와 인체에 유익한 대사물질을 생성하게 한다. 청국장 안에는 다양한 비타민군이 들어있는데, 그 중 비타민B군과 D가 특히 많이 들어 있다. 

우리 몸에 비타민 B가 부족할 경우 쉽게 피로해지고, D가 부족할 경우에는 골다공증과 각종 암을 유발하게 되는데, 청국장을 통해 이런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다. 

 

3. 김치

김치가 잘 익었을 때에는 1g당 약 1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 있다. 

김치 유산균은 면역력 증강에 아주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다. 

 

4. 최고의 발효식품, 장

건강을 위해 하루에 유산균을 1,000만~100억 마리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 전통식품 중 된장, 고추장, 간장은 그 기능이 탁월한 발효식품이다. 모든 음식을 소금이 아닌 장으로 한다면 훨씬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발효식품을 잘 섭취하고 바이러스와 질병을 이기는 건강한 몸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발췌_ 엄지의 제왕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