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확행

인천 산곡역 미추홀군마트 영외마트 방문기~

by 쓰는사람 하이디 2024. 3. 22.
반응형

 

 

 

오늘은 인천 산곡역에서 가까운 국군복지단 미추홀마트를 다녀왔어요. 

저는 국가유공자 자녀이기에 입장이 되는 케이스입니다. 

영외마트 군마트는 자격요건이 충족되어야 입장이 가능해요.

인천에 미추홀마트가 있는지 모르고 작년까지는 대방동에 있는 군마트를 이용했었어요. 

대방동은 주차도 어렵고, 사람이 너무 많았는데

인천 미추홀마트는 주자창도 넓고, 직원들이 더 친절했어요. 

 

 

 

군마트 영외마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주류 때문입니다. 

술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남편을 둔 덕에, 술을 사재기를 합니다.

참이슬 후레시가 1,060원!

일반 마트보다 400원 가량이나 쌉니다. 

 

 

 

맥주도 꼭 사야하는 품목입니다. 

테라캔 355ml는 개당 1,000원입니다. 

오시는 분들이 다들 소주와 맥주는 카트에 담고 움직입니다. 

 

소주와 맥주는 수량을 제한하고 있어요. 

1인당 소주 2박스, 맥주 2박스로 제한하고 있어요. 

 

헐... 그런데 오늘은 소주를 사지 못했어요. 

품절!!

대방마트에서는 주류는 품절이 된 적이 없었는데, 미추홀마트는 웬일이랍니까.

다음부터는 전화로 미리 재고확인을 하고 방문해야겠어요. 

 

 

 

소주는 못 사도 안주류는 샀어요. 

 

 

 

코주부 클래식 육포 마일드 130g  7,130원

바베큐 조미 오징어  10,360원

얍살이 오징어 5,750원은 오자마자 다 먹었어요. 

레알 오징어는 좀 딱딱하대요. 그래서 바베큐 조미 오징어를 먹고 있습니다. 

늘 사는 품목들이 정해져 있어, 장보기가 빨라요. 

 

그리고 빠르게 장을 봐야 하는 이유가 있어요. 

운전을 해주는 남편은 군마트에 입장을 못해요. 

국가유공자는 직계 자녀, 손자 까지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신분증 확인절차를 거쳐 입장이 되지만, 사위는 안되거든요. 

며느리도 안돼요. 

 

그래서 남편은 주차장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자신을 위한 소주와 맥주, 안주류를 사러 들어갔으니 얌전히 기다립니다. ㅎㅎ

 

 

 

커피도 꼭 사고 있어요. 

비니스트 스페셜에디션 아메리카노 (이디야커피) 130개에 10,070원!

이디야 커피를 꼭 사고요~

냉커피도 잘 타져요. 

 

 

 

카누도 담습니다. 

저는 블랙커피를 주로 담지만 믹스커피와 달달이 커피들도 인기 품목입니다. 

 

 

진라면 2,750원

 

 

신라면은 3,400원

저는 진라면으로 삽니다. 

신라면은 안 싸네요. 

 

 

그리고 과자류를 삽니다. 

과자류가 많이 싸요. 

제크 1,840원

맛동산 2,090원

감자깡 600원

새우깡 840원

꿀꽈배기 1,040원

고구마깡 600원

마가렛트 3,270원

 

원래 과자류를 막 쓸어 담는데 오늘은 조금만 샀어요.

왜냐면 오늘 못 산 술을 사러 조만간 또 가야 하거든요. 

 

 

인천 미추홀 군마트 이용시간은 

평일 월~금 10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토요일은 10시부터 16시까지입니다. 

 

평일이 저녁 7시 30분까지 인 것은 너무 좋네요. 

퇴근하고 잠시 들릴 수 있으니까요. 

 

 

저는 국군복지포털 모바일 앱에 가족등록을 하고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앱에 등록을 해놓으면 가족관계증명서 지참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만간 또 방문해야 하니, 오늘은 이만 여기까지 방문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