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확행

손소독제 살림활용법 5가지

by 쓰는사람 하이디 2023. 8. 28.
반응형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이라는 책을 읽고 집안 정리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저자는 한 번에 싹 다~ 버려야 한다고 말하지만

저는 하나씩 소비해 나가기로 합니다. 

몇 년 걸릴 모양입니다. ㅎㅎ

 

정리를 하다보니 집에 손소독제가 3개나 있습니다. 

코로나 때 격리 중 받은 소독제가 사용되지 않고 고스란히 쟁여져 있습니다. 

 

 

 

며칠 전 유튜브에서 우연히 봤습니다!

손 소독제 버리지 말고 살림에 알뜰하게 활용해 보세요~~

 

오늘 따라해 봤는데

와우! 효과가 정말 대단합니다. 

 

손소독제 살림활용법 5가지 

 

유튜브 퀴니렐라에서 공부해 정리해 봤습니다. 

 

 

1.  핸드폰, 리모콘 등 생활용품 소독

 

화장솜이나 물티슈에 손소독제를 적당히 덜어 꼼꼼히 닦아주세요. 

리모컨은 면봉을 이용해 구석까지 잘 닦아주면 좋아요. 

소독용 에탄올이 주 성분이기 때문에 얼룩과 오염은 물론, 각종 세균까지 제거해 줍니다. 

문 손잡이도 문질러 닦아줍니다. 

아이들 장난감도 주기적으로 손소독제로 닦아주면 좋습니다. 

 

 

 

2. 가구 조명 위 먼지 닦기

 

마른걸레에 손소독제를 덜어 닦아주면 물 자국 없이, 먼지날림 없이 깨끗하게 닦입니다. 

가구를 닦을 때는 가구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는지 가구 구석진 부분을 먼저 테스트해 보세요. 

 

 

 

3. 스티커, 테이프 자국 제거

 

끈적이는 자국위에 손소독제를 뿌려두고 일정시간 도포하고 불려주세요. 

스티커 제거제가 필요 없어요. 

 

 

 

4. 주방 청소, 기름때 제거

 

가스레인지, 주방 타일, 싱크대 문의 기름때 제거에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도 닦아주면 새것처럼 변합니다. 

냉장고 손잡이, 인덕션의 기름때가 쉽게 제거됩니다. 

 

 

 

5. 바닥 얼룩, 찌든 때 청소

 

바닥 전체를 닦아낼 수는 없지만, 평소에 꼼꼼하게 닦지 못했던 걸레받이 아랫부분이나 싱크대 코너 부분을 닦아보세요. 

찌든 때를 닦을 때 정말 유용합니다. 

 

 

집안 어딘가에 사용하지 않는 손 소독제가 있다면 절대 버리지 마시고 알뜰하게 살림에 활용해 보세요. 

 

 

오늘 저는 에어프라이기와 전자렌지를 닦아봤는데 청소가 너무 쉽게 됐어요. 

기름때가 싹 지워져요. 

이 좋은걸~ 버릴 뻔 했네요. 

청소가 너무 쉬워져요. 

동생과 엄마께도 알려 드려야 겠어요. 

 

유튜버 퀴니렐라,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