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평 옥천냉면 황해식당, 제대로 만드는 냉면

by 쓰는사람 하이디 2023. 10. 26.
반응형

양평 여행 때 들렸던 옥천냉면 황해식당을 소개할게요~

양평은 두 번째 여행이에요. 

양평에서는 두물머리를 산책하고, 두물머리 핫도그를 먹어야죠~ 

 

다 했죠. ㅎㅎ

 

이번 여행에서는 새로운 맛집을 가보았어요.

양평 옥천냉면 황해식당은 아주 전통이 깊은 냉면 맛집입니다. 

 

양평 옥천냉면 황해식당, 제대로 만드는 냉면

 

 

 

1952년부터 4대를 이어 운영하고 있는 냉면맛집입니다. 

주차 공간도 크고 식당도 엄청 큽니다. 

 

 

이른 점심에 갔는데 식당에 손님이 벌써 많습니다. 

주로 어르신들이 많네요. 

어르신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황해도식 냉면 되겠습니다~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물냉면, 비빔냉면, 완자, 편육이 전부입니다. 

저희는 냉면을 골고루 시켜봤습니다. 

 

 

물냉면 12,000원

비빔냉면 12,000원

 

냉면은 황해도식으로 면발이 굵고 담백함이 특징입니다. 

면은 메밀과 고구마 전분을 섞어 사용하고 육수는 돼지고기만으로 만듭니다. 

 

위 내용은 냉면집에서 다 소개해주는 내용입니다. 

아무튼 건강하게 만든다는 내용인 거 같습니다. ㅎㅎ

 

 

정말 면발이 굵습니다. 

남편은 언제나 물냉, 저는 비냉파입니다. 

 

 

비빔냉면은 육수를 함께 줍니다. 

 

 

양이 제법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사리, 곱빼기는 없다고 메뉴판에 쓰여있어요. 

저는 비빔냉면 맛있었어요. 

 

 

찬은 무김치 딱 한 가지입니다. 

이 무김치는  2년 이상 염장하여 숙성시킨 무로 김치를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오~ 무김치 맛이 뭔가 대단한 것 같아!

먹고 또 리필해 먹었어요. 

무김치 인심이 후합니다. 

 

양평 옥천냉면 황해식당은 제대로 만드는 냉면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맛집과 함께한 양평여행이 즐거워요. 

반응형

댓글